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중국어 공부 유튜브 추천 TOP4

by 친절한 당근 2020. 2. 13.
반응형

중국어 공부 유튜브 추천 TOP4

유튜브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저는 직장생활하면서 중국어를 1년 반 넘게 취미로 배우고 있는데요. 학원 다니는 것 말고도 제가 꾸준히 중국어에 관심가지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에서 공부해왔던 여러 채널들을 소개하는 중입니다.

첫번째가 중국어 팟캐스트 추천글이었고요.

중국어 팟캐스트 추천글이 궁금하시다면?

https://nicecarrot2.tistory.com/3

 

왕초보 중국어 공부에 유용한 팟캐스트 추천 TOP3

중국어 공부에 유용한 팟캐스트 추천 TOP3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공부에 도움받았던 중국어 팟캐스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아이폰 유저시면 팟캐스트 어플이 기본적으로 깔려있잖아요..

nicecarrot2.tistory.com

 

여기서 밝히지만 저는 시청각자료 감상에 있어서 상당히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어느 정도 퀄리티도 있어야하고 너무 길거나 지루하면 잘 듣지 않습니다. 그런 기준에 부합하면서도 내용이 좋은 유튜브 위주로 추천해드릴게요. 혹시 제가 모르는 또 추천할 만한 채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먼저 제가 제일 처음 구독했던 중국어 유튜브 채널입니다. 바로바로 

1. 성구현 & 진준의 진짜 중국어 채널바로가기

진짜중국어

파고다어학원에서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난이도는 진짜 기초중의 기초인 성조부터 HSK 5~6급 문제풀이까지 스펙트럼이 상당히 다양해요.

그리고 중국어 잘하는 한국인 쌤과 한국어 잘하는 중국인 쌤의 콜라보가 엄청납니다. 두 분 케미도 좋고 둘 다 설명을 찰떡같이 잘해요. 알아듣기가 쉽습니다.

진짜 중국어의 최대 장점은 길이가 짧다는 겁니다. 편집 수준도 되게 높아요. 크로마키부터 각종 이펙트까지 삽입하시는데 그래서 영상이 지루하지가 않아요. 개드립도 웃기고요. 

 

내용에 있어서 제가 제일 좋다고 느꼈던건 유의어 부분이에요.

유의어 차이점

한국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단어들의 차이점과 예문으로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데 처음 중국어를 시작하시는 분들과 중급 이상 실력의 분들 모두 포괄할만한 컨텐츠라고 생각해요. 재생목록으로만 봐도 흥미로운 것 투성이입니다. ㅋㅋㅋㅋ

 

 

 

2. 중국어 사용 설명서 채널바로가기

다음은 희연쌤의 중국어 사용 설명서

 

이 유튜브는 비교적 최근에 듣기 시작한 유튜브인데요. 약간 중고급? 느낌이지만 회화에 도움이 될법한 패턴들을 엄청 명쾌하게 잘 알려주시고 예문도 여러개 들어가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중국어사용설명서

이런식으로요. 중국어 회화와 작문에 쓰이는 이런 패턴들을 한국어 느낌을 살려서 잘 표현해주시는 것 같아요.

편집점도 좋고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들로 부담없이 보기 좋아요.

희연쌤 특유의 조곤조곤하고 차분한 어조로 설명해주시는데 요새 점점 연기가 느시는 것 같은...? ㅎㅎㅎ

재밌습니다. 추천해요.

3. 시리TV 채널바로가기

시리TV

세번째는 시리TV입니다. 중국분이셔서 현지 느낌이 물씬나는 진짜 네이티브 표현들이 많이 나와요. 그리고 발음이 엄청 명확하셔서 아마 저보다 수준이 높은 분들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드라마에서 발췌한 중국인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라던가, 현지에서 이런 저런 일들을 하시면서 실제로 대화하는 장면들이 많아서 듣기실력을 늘리는데도 좋을 것 같고요. 

이미 중국어 학습 유튜버로 엄청 유명하신 분입니다.

다른 채널에 비하면 영상 길이가 좀 긴 편이에요. 중국어 학습 뿐 아니라 여러가지 중국의 문화적인 것들도 엿볼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4. 쓰이는 중국어만 알고싶다. 채널바로가기

쓰이는 중국어만 알고싶다

이 채널은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개인적으로 불호의 지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컨텐츠 자체는 좋아서 넣어봤어요.

전화 중국어 업체인 랭디에서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쓰중알

이렇게 한국인이 특히!! 잘 틀리는걸 콕 집어서 고쳐주는 컨텐츠가 주를 이룹니다. 일단 썸네일이 자극적이기 때문에 평소에 생각해보지 않았던 문장이라도 음... 생각이 없다는 이렇게 쓰면 안되나보군? 하고 들어가게 됩니다.ㅋㅋㅋ 게다가 가상의 상황을 만들어서 선생님들이 연기를 하시는데 주제 단어나 문장 말고도 상황자체에서 건질 표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제까지 제가 중국어 공부하면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4개를 추천해봤어요.

취미로 하는 공부는 무엇보다 흥미를 잃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가끔 유튜브도 보다보면 지칠때가 있더라고요. 그럼 저는 안봅니다. ㅋㅋㅋ.... 그만큼 재미없어지지 않는 선에서 습관처럼 이것저것 듣고 보고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또 유학을 가지 않는 이상 직장 다니면서 학원에서 배우는 표현이란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니까 말이죠. 이런식으로 조금씩이나마 하다보면 가끔 알고 있었던 표현도 나오고 그럼 반가워서 기억하기 더 쉽고!

여러분도 같이 중국어 유튜브 보면서 중국어 재미 붙여보시는건 어떨까요?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