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중국어 무료 인강 사이트 추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관 GSEEK)

by 친절한 당근 2020.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제가 HSK 시험을 준비하면서 도움받았던 무료 인강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려고 해요.

포털 사이트에서 중국어 무료 인강을 검색하면 온갖 인강 사이트나 학원 광고만 쏟아지잖아요.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관, GSEEK(지식)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gseek.kr/main/intro

 

GSEEK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 배움기부제 (2020.01.01 ~ 2020.02.20) , 원

www.gseek.kr

경기도민 뿐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가입만 하면 무료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소개에서 나온 글을 한번 볼까요?

지식 소개

중국어 뿐만이 아니라 취업에 관한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 교육이나 각종 취미 관련 강의도 많아요. 물론 다른 언어 강의도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게 무료예요.

 

본격적으로 이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로그인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SNS 계정을 연동해서 가입 또는 로그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한층 편리합니다.

검색

분야별 학습을 눌러서 이것 저것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언어, 자격증, 컴퓨터(IT), 취미 등 여러 분야가 있어요. 

저의 목적은 중국어 무료 강의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중국어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중국어 강의들

각종 중국어 강의들이 많네요. 비즈니스 중국어, 기초중국어 등등.

HSK를 검색해보겠습니다. 

HSK 강의들

4급과 5급 강의가 있습니다. 

제가 HSK 4급을 들을 때는 통하는 중국어라는 4급 강의가 있었는데 사라졌네요. ㅠㅠ 못보던 강의가 생겼습니다.

듣기+독해 파트랑 쓰기 파트가 나눠져 있어요.

저는 4급 시험을 완료했으니 5급 수강신청을 해볼게요.

수강신청을 한 뒤에는 과정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강의로 들어가줍니다.

 

5급 듣기+독해 페이지

참고 교재 및 학습자료에 교재가 나와있어요. 이걸 사서 들으면 되는 모양입니다.

제가 작년에 이용할 때만 해도 듣기 자료는 mp3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밖에 교재 역할을 하는 모든 자료가 프린트 할 수 있게 PDF로 첨부되어있었어요. 이 점은 좀 아쉽네요.

 

그래도 책만 있으면 듣기 독해 파트 15강, 쓰기파트 15강 총 30강에 달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까 학원 갈 시간이 없거나 여러 이유로 독학하시는 분들께 좋을 겁니다.

 

학습목록

학습하기 버튼을 눌러서 강의를 들어볼게요.

쓰기 부분 강의

쓰기를 들어보니까 16번째 강의라고 하네요. 듣기와 독해 파트를 먼저 들어야하나봐요.

20~30분 정도의 강의예요.

학습 완료

다 듣고나서 학습완료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 학습은 복습하기 버튼으로 바뀝니다. 

상단에 진도율에도 퍼센테이지가 올라갑니다.


GSEEK 사이트를 이용한 무료 중국어 강의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학원에서 회화수업을 들으면서 이 사이트를 이용해 HSK4급을 듣다가 마침 학원에서 HSK 공부를 마무리하고 시험을 봤는데요.

지금은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제 지인 중에서도 이 사이트에서 4급을 독학해서 취득한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4급정도는 외워야하는 단어가 엄청 많지는 않기 때문에 이 강의를 이용해서 독학하셔도 충분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단 어느정도 중국어에 대한 베이스는 있어야겠죠. 사람마다 차이도 있을거구요.

 

중국어에도 회화 강의도 많이 있고 여러가지 직무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강의들도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무료 인강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 번 들어가서 살펴보세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