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와 후기

청소기 수집가의 슈맥스 핸디 무선청소기 리뷰(라이프썸과 비교 )

by 친절한 당근 2022. 4. 1.
반응형

청소기 수집가의 슈맥스 핸디 무선청소기 리뷰(라이프썸과 비교 )

슈맥스 무선 청소기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오늘의집에서 산 핸디형 무선 청소기 (슈맥스) 리뷰를 한 번 해볼까해요.

저희 집에는 냥님들이 있어서 털과... 모래가 너무 많아서 구석 구석 청소하려면 이런 핸디형 청소기가 필수예요.

오며가며 들고서 거슬리는 먼지 등등을 수시로 청소합니다.

그래서 1년 조금 넘게 라이프썸(Lifesum) 청소기를 사용했었어요. 오늘의집에서 핸디형 청소기를 검색하면 제일 첫번째로 나오고 리뷰도 넘사벽으로 많은 제품이죠.

라이프썸 청소기

솔직히 이게 디자인은 더 이쁘긴 합니다... 근데 보증기간 1년 지나니까 고쳐주지 않더라고요. 유상A/S도 안됩니다.

그래서 버릴 수 밖에 없어요. 1년 조금 넘으니까 귀신같이 고장이 나던...ㅠ

무선 충전때문인지 ㅋㅋㅋ 한동안 너무 짜증나서 핸디형 안사고 버텨보려고 했는데... 무거운 무선청소기 헤드 바꿔가지고 쓰려니까 손목이 나갈 것 같더라고요.

결국에 다시 핸디형 청소기를 사게 됩니다.

슈맥스 울트라 무선 청소기

왔습니다. 

구성품이 패키지에 프린트 되어 있어요.

슈맥스 청소기 구성품

청소기 본체, 노즐들, USB충전선(C타입), 설명서, 파우치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충전

라이프썸은 무선충전 거치대에 올려놓는 방식이었는데, 슈맥스는 본체에 연결해야합니다.

잠시 충전하고

 

슈맥스 청소기

이렇게 헤드를 연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양쪽으로 에어블로우(바람 불어서 먼지 날려주는 기능), 흡입구가 따로 있는데, 처음에 좁은 부분에 ㅋㅋㅋ 헤드를 끼웠더니 다 날아가더라고요. 뭔가 글자가 프린트된 쪽이 바닥일 것 같은데 뒤쪽으로 흡입구를 끼워야하니까 뭔가 거꾸로 된 기분.

실제로 라이프썸은 그런방향이기도 하고요.

슈맥스 청소기

가운데를 돌려서 열면 필터가 있어요. 

필터는 라이프썸보다 조금 작음. 라이프썸도 작은데 더 작으니까 ㅋㅋㅋ 더 자주 비워줘야할 것 같긴하네요.

돌리는 부분이 살짝 뻑뻑하긴해서 뭔가 부드럽게 여닫을 수 없는 느낌이에요. 뽑기를 잘못했나...

그래도 그렇게 엄청 거슬리는 부분은 아니라서 만족합니다.

 

라이프썸이랑 성능면에서 비교해보면, 에어블로우는 헤드 안끼웠을 때도 넘사벽으로 쎈 게 느껴져요. 아마 전용 노즐을 끼우면 진짜 시원하게 먼지 날려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음! 소음이 훨씬 적어요. 생각보다 조용해서 놀랐습니다. 

청소기 시끄러운 거 다들 어느정도는 각오하고 사지만, 생각보다 시끄러우면 청소기 켜기 무섭잖아요. 

라이프썸도 솔직히 그렇게 거슬릴 정돈 아닌데 그것보다 조용하더라고요.

만약에 저처럼^^.. 라이프썸의 실망스러운 AS에 다른 핸디형 청소기로 갈아타고 싶으신 분은 슈맥스 고려해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라이프썸 쓰레기 버릴 때 빡침이 잊혀지질않네요. 

이걸 1년 주기로 사야하다니. 진짜 환경파괴범 된 것 같고 너무 짜증났읍니다. 유상으로라도 AS좀 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