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와 후기

커튼봉 못 없이 설치하는 "안 뚫어 고리" 설치법 + 후기

by 친절한 당근 2021. 9. 3.
반응형

커튼봉 못 없이 설치하는 "안 뚫어 고리" 설치법 + 후기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전세, 월세 세입자 여러분 못이나 피스를 박아서 커튼봉을 달기 부담스러우시죠?

저도 원래는 전 세입자가 뚫어놓은(?)구멍에 맞춰서 설치해서 커튼을 달곤 했는데요.

얼마 전에 이사를 오면서 커튼을 새로 달아야하는데, 커튼을 달려면 벽을 뚫어야해서 평소 눈여겨 봤던 안뚫어고리를 이용해서 커튼을 달아보기로 했어요.

 

안뚫어고리는 창 샷시에 커튼봉 거치대를 설치해서 벽이나 샷시에 구멍을 뚫지 않고도 커튼 봉을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설치법도 엄청 간단하답니다.

안뚫어고리 ver.4

오늘의 집에서 구매했고 12,600원이었습니다. 버전 4라고 적혀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예요.

만약 레일 형태의 커튼을 다시고 싶다면 레일형으로 사셔야해요. 그리고 리뷰를 보니까 커튼 레일이 다른 제품이랑 호환이 잘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

안뚫어 고리 사시면서 옵션으로 커튼 레일을 함께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예전 집에서 쓰던 커튼봉을 다 가지고 왔어요. 

그래서 거실과 큰 방에 달아보려고 안뚫어 고리만 두 세트를 샀습니다.

저처럼 커튼봉을 기존에 가지고 있다면 위와 같은 걸 사시면 됩니다.

커튼봉 역시 없으시다면 같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안뚫어고리 ver.4

이렇게 생겼네요. 얇은 커튼봉, 두꺼운 커튼봉이 다 커버되도록 만들어졌나봐요.

설치법도 엄청 간단해요.

안뚫어고리 설치법

샷시에 안뚫어고리 아래 쇠로 된 부분을 끼웁니다.

그리고 나사를 조여서 밀착시키세요. 양 옆 높이가 수평이 되어야 하니까 잘 맞춰서 달아주시고요.

저처럼 샷시가 시작 되는 부분이 천장이랑 가깝게 설계되어있다면 커튼봉이 들어갈 공간도 염두에 두시고 위치를 잡아주세요. 

안뚫어고리 설치

이렇게 말이죠.

안뚫어고리에 커튼봉 다는 부분이 높이 올라가도록 되어 있어서 샷시 부분이 커튼에 가려져요.

이런 디테일 정말 좋네요. 다 설치하셨다면 가지고 계신 커튼봉에 커튼을 끼우고 다시면 됩니다.

 

완성

완성!! 저는 역시 가지고 있던 이케아 커튼을 달아봤어요.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드는데요?

가지고 있던 커튼봉도 재활용할 수 있고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도 "안뚫어고리"로 못 걱정 없이 간단하게 커튼 달아보세요.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