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와 후기

샤오미 홈캠 이미랩 IMILAB C20(가정용 홈 CCTV) 사용후기 및 설치법

by 친절한 당근 2021. 9. 8.
반응형

샤오미 홈캠 이미랩 IMILAB C20(가정용 홈 CCTV) 사용후기 및 설치법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요즘 반려 동물 키우시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가정용 홈CCTV, 홈캠, 펫캠 등 집안에 많이 설치하시잖아요.

저도 고양이들을 반려하고 있는 집사인데요.

초창기에는 비싸서 엄두를 못내다가 최근에 검색해보니까 샤오미 홈캠이 가격이 엄청 저렴하길래 하나 사서 설치해봤거든요. 바로 샤오미 이미랩 IMILAB C20! 배송비까지해서 3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샤오미 이미랩 IMILAB C20 써본 후기랑 제가 느낀 설치 시의 주의할 점 등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샤오미 이미랩 c20 구성품

먼저 구성품입니다. 캠 본체를 제외하고는 벽이나 천장 등에 설치할 수 있도록 피스랑 작은 거치대가 들어있고요. 전원 연결용 USB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도 있고요.

Imilab home 앱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이미랩 홈(imilab home) 앱을 다운 받으세요.

그리고 전원 연결하신다음에 앱에서 시키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법 자체는 엄청 간단해요.

기기 찾아주고 (C20) 와이파이를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샤오미 홈캠

그런데 문제는... 와이파이가 꼭 있어야하고, 그 와이파이가 2g여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ㅠ

요즘은 5G많이 쓰시잖아요. 저도 이사오기 전에는 2g, 5g가 다 되는 공유기를 쓰다가 이사 오면서 건물 내에 자체적으로 TV+인터넷 계약을 하도록 되어 있어서 공유기가 TV셋탑 박스랑 같이 들어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바뀌었단 말이죠?

근데 그 공유기에는... 5G 와이파이만 뜨는 함정이...

그래서 기존에 있던 2g, 5g다 되는 공유기를 다시 꺼내와서 현재 공유기에 연결해서 허브로 쓰는 세팅을 거쳤어요.

연결하고 보조 공유기의 아이피만 바꿔주면 되긴한데 정말... 귀찮았습니다.

성공해서 다행이지 그대로 환불받아야하나? 당근에 팔아야하나? 짧은 시간에 상당히 번뇌를 했어요.

 

저처럼 혹시나 2G와이파이가 없는 공유기를 쓰고 있으시다면 공유기 하나 더 달아서 해결 가능하니까 포기하지 마시고 시도해보세요. (공유기 허브 모드 설정 이런식으로 검색하시면 친절한 블로그들이 많이 나옵니다.)

 

 

 

 

 

 

 

샤오미 이미랩

연결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좌우상하 버튼을 조정해서 카메라를 회전시킬 수 있어요.

크게 보는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어요.

이 캡쳐는 집안에 불을 완전히 끈 상태인데 야간촬영기능이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잘 보이더라고요.

 

이미랩 홈캠

전체보기를 했을 땐 이런식으로 나오고 탭하면 마찬가지로 카메라를 조절할 수 있는 UI가 나와요.

설정

설정에 들어가면 이벤트 알람을 받을 수 있고 간격을 조정할 수 있어요.

이벤트 알림이란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해서 그 당시에 화면을 캡쳐해두고 푸시 알람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이미랩 움직임 감지

알람을 설정해두면 이렇게 움직임 감지 알람이 와요.

이미랩 이벤트

푸시알람을 클릭하거나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또 마이크로 SD카드를 캠 내에 삽입할 수 있는데 저장 장치를 넣어두면 그때 당시에 영상을 녹화해서 저장해주는 것 같아요.

 

아참, 통화기능도 있어서 일방적으로 집안에서 나는 소리를 들어볼 수도 있고, 통화도 할 수 있어요.

써본 후기로는 가성비가 진짜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렴하게 홈캠 한 번 써보고 싶다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