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와 후기

깔끔하고 사용성 좋은 투두리스트 관리 어플! 투두 메이트(todo mate)

by 친절한 당근 2021. 10. 20.
반응형

깔끔하고 사용성 좋은 투두리스트 관리 어플! 투두 메이트(todo mate)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UI가 깔끔하고 사용성이 좋은 투두리스트(todo list) 어플을 발견해서 간단하게 리뷰해보고 사용법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 볼거예요. 공부하는 학생부터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는 직장인 세대까지 고루 사용하는 어플 투두 메이트를 소개합니다.

투두 메이트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투두 메이트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todo mate 시작하기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처음 시작은 별도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점이 인상적이에요.

초기화면

초기화면은 이렇습니다. 일반+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투두 리스트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투두 메이트

제가 오늘 해야할 일 하나를 입력해볼게요. 항목 입력란 옆에 ... 으로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투두 메이트

내용도 수정할 수 있고 시간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입력한 항목의 날짜를 바꾸거나 내일하기를 눌러 미룰 수도 있어요.

다른 사람들 todo list 보기

프로필 옆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들의 투두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메뉴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해요. 회원 가입은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이메일 인증으로 간단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둘러보기를 볼까요? 사람들이 올려놓은 투두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관심이 가는 사람들을 팔로우 할 수 도 있어요. 그 사람들이 입력해놓은 투두리스트에 간단한 스티커 및 이모티콘을 남길 수도 있고요.

이래서 todo-mate인 것이죠.

목표

햄버거 버튼을 눌러 목표 항목으로 진입하면 카테고리 이름을 변경할 수있고 공개 여부, 진행상황, 컬러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투두 메이트 간편입력

간편 입력 메뉴에서는 주기적으로 해야하는 항목들이 자동으로 입력되게 지정할 수 있어요.

투두 메이트 간편입력

저는 월요일에 기타 레슨이 있고 화, 목요일에 중국어 학원을 가거든요.

그래서 간편 입력에 "학원"이라는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리스트를 입력했습니다. 요일도 지정하고요.

그럼 해당하는 요일에 자동으로 학원에 해당하는 투두리스트가 추가 되어 있어요.

실제로 실행했다면 앞에 꽃모양 아이콘을 눌러 체크 표시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todo mate

항목 이름과 색상을 변경해봤어요.

심플하면서도 예쁜 UI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요.

 

https://www.todomate.net/#/

 

todo mate

 

www.todomate.net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PC에서도 웹으로 로그인해서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todo mate PC버전

모바일 뿐 아니라 아이패드, 애플워치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니만큼 짬나는 시간에 자주사용하는 기기로 접근해서 관리하시면 일정 관리가 더 용이하겠죠?

 

투두메이트 애플워치

저는 투두리스트를 항상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할 일이 많으면 적어두는 정도의 사람인데요. 어느 정도는 이런 생산성 어플을 피곤해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근데 투두메이트는 워낙 사용하기가 편하다보니 자주 들여다보고 체크할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 일정에 스티커를 남겨두는 정도로 커뮤니케이션이 딱 알맞게 있는 점도 좋고요.

 

효과적인 일정관리 또는 투두 리스트 어플을 찾고 계시다면 투두메이트 한 번 써보세요!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