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피그마

[figma] 피그마에서 텍스트 스타일 만들고 적용하기

by 친절한 당근 2021. 8. 9.
반응형

[figma] 피그마에서 텍스트 스타일 만들고 적용하기

피그마 텍스트 스타일 지정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피그마에서 텍스트 스타일을 지정하고 작업하면서 텍스트를 통일감있게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릴게요.

타입 시스템

먼저 필요한 크기와 폰트, 굵기, 행간 등을 지정해서 스타일을 만드세요.

저는 이렇게 7가지를 만들어볼게요.

텍스트 선택

만든 텍스트 하나를 선택하시고 오른쪽 디자인탭에서 Text 항목을 보세요.

텍스트 옆에 점 4개가 있습니다. (2번)

그 버튼을 클릭하세요.

플러스 버튼 클릭

그럼 Text Style을 지정할 수 있는 창이 생겨요.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텍스트 스타일 이름 지정

여기에서 텍스트 스타일을 적용해요. 이름을 입력해주시고요.

Create style 버튼을 누릅니다.

스타일 생성

이렇게 제가 원하는 Headline 1에 해당하는 텍스트 스타일이 잘 저장되었어요.

나머지도 동일한 방법으로 스타일로 만들어주세요.

어떻게 적용하는지도 알아볼까요?

 

 

텍스트 스타일 적용하기

아무 글씨나 입력해보세요.

그리고 텍스트 스타일을 원하시는걸로 지정합니다. 저는 Headline 1로 지정해볼게요.

적용된 모습

이렇게 해당 텍스트가 제가 지정한 Headline 1에 해당하는 텍스트 스타일로 잘 변경되었어요.

스타일 수정하기

지정한 스타일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점 4개 버튼을 눌러서 스타일 옆에 Edit Style버튼이 있어요.

스타일 수정하기

그걸 누르면 기존에 지정했던 텍스트의 속성을 변경하실 수 있답니다.

변경

Body 2에 사이즈가 16으로 되어있던 것을 14로 바꿉니다.

별도의 저장버튼을 누르지 않고 창을 닫으면 14로 적용돼요.

어떠신가요? 엄청 간단하죠?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색상 등을 지정할 수 있어요.

 

작업하기 전에 텍스트, 컬러 스타일 먼저 지정해보세요.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