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도형 모서리 한쪽만 둥글게 하기

by 친절한 당근 2020. 12. 21.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 도형 모서리 한쪽만 둥글게 하기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지난번에 일러스트레이터에서 Round Coner를 통해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죠. 그 방법 말고도 간단하게 마우스로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도형을 한꺼번에 동일하게 같은 라운드 값을 적용시킬 때는 Round Coner가 좋지만 사각형에서 한 모서리만 둥글게 한다거나, 하나를 빼고 나머지 세 각을 둥글게 한다거나 따로 컨트롤 할 때는 이 방법으로 하시는 게 더 편하실 거예요.

Round Coner 효과로 도형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효과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0/12/01 - [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도형을 만들고 모서리를 둥글게 하기

 

[일러스트레이터] 도형을 만들고 모서리를 둥글게 하기

[일러스트레이터] 도형을 만들고 모서리를 둥글게 하기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도형을 만들고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굴려서 귀여운 그래픽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nicecarrot2.tistory.com

도형을 만듭니다.

이번 방법에서는 간단한 마우스 컨트롤로 아주 금방... 모서리를 둥글게 굴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도형을 만들어보세요. 그럼 안쪽에 동그라미들이 있죠?

곡선 컨트롤

바로 이 동그라미들인데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선택하면 파랗게 선택됩니다. 

드래그

안쪽으로 원하시는 만큼 드래그하세요.

너무 쉽죠?

요런 느낌

라운드 값 컨트롤

흰색 마우스(Direct Selection tool)을 선택하시고 라운드 들어간 동그라미를 눌러보시면 위쪽 툴바에 Coners 라는 값이 생겨요. 거기에서 라운드 값을 컨트롤해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러에서 도형의 라운드 값을 적용하고 수정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으니 용도에 맞춰서 잘 사용하시기를 바랄게요.

그럼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