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

[포토샵] Bevel Emboss로 글씨에 플라스틱 느낌 내기

by 친절한 당근 2020. 6. 24.
반응형

[포토샵] Bevel Emboss로 글씨에 플라스틱 느낌 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당근입니다.

오늘은 여름 특집 배너를 만들다가 문득 생각난 김에 해보는 볼록 튀어나온 플라스틱 느낌의 글씨를 간단하게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씨 효과에 들어가는 텍스쳐는 방법만 숙지하시고 활용하시는 배경이미지나 기타 요소에 따라 설정 값을 변경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우선 검은 배경에 흰색 글씨로 어떤 느낌인지 직관적으로 보실 수 있도록 진행해보겠습니다.

 

text

검은 바탕에 흰색으로 글씨를 썼어요. 

레이어 패널

레이어 패널에서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하시고 fx아이콘(레이어 스타일)을 눌러 Inner Glow로 들어갑니다.

inner glow

이 과정은 이미지에 따라 불필요하신분들도 있을텐데 Bevel Emboss를 할 때 뒤에 이미지와 너무 동떨어져보이지 않도록 살짝 안에다 어두운 색으로 그라데이션을 주는 효과입니다.

저는 안하는 것 보다는 하는게 낫길래 opacitiy 10%정도로 옅게 주었어요. 색깔은 어두운색으로 지정하세요.

 

Bevel & Emboss

Style탭에서 Bevel & Emboss를 클릭하여 먼저 glass contour를 바꿔주세요. 제가 선택한 컨투어는 Cove-deep입니다.

 

 

그리고 프리뷰를 보시면서 Depth, Size, Soften등의 값을 조절해주세요.

볼록 튀어나와있는 플라스틱 느낌이 나도록요.

photoshop plastic texture

저는 이런 느낌으로 둥글게 마감처리 된 살짝 광이 있는 플라스틱 느낌을 내고 싶어서 이렇게 마무리했습니다.

이 상태로 이미지에 올렸더니 배경과 어울리지 않아서 색깔과 값을 다시 조절해줬어요. 

 

drop shadow

그림자가 필요해서 그림자도 넣어주고요. (layer style - dropshadow)

플라스틱 글씨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완성을 했습니다. 

시원한 여름 수영장 느낌에 나름 잘 어울리는 글씨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여러분들은 적재 적소인 배경에 옵션을 더 세밀하게 조정하셔서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