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와 후기

보야 아이폰용 핀마이크(BY-M1)

by 친절한 당근 2020. 5. 15.
반응형

보야 아이폰용 핀마이크(BY-M1)

BOYA 핀마이크 BY-M1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 녹화를 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핀마이크를 구입해봤어요. 

요즘 유튜브 촬영용으로 스마트폰 많이 쓰시잖아요. 그런데 아무래도 내장 스피커 및 마이크로는 음질이 깨끗하지가 않죠. 아주 전문적인 수준은 아니겠지만 촬영시 스마트폰 핀마이크를 사용하면 싼 가격에 녹화 음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우치

제가 구입한 마이크는 보야BOYA 스마트폰 핀마이크 BY-M1입니다. 금액은 만원 정도예요. 

 

BOYA BY-M1 구성

구성은 이렇습니다. 파우치와 앰프연결용 잭, 마이크 클립, 폼윈드스크린(마이크에 씌우는 스펀지), 전지 등이 들어있어요.

제가 산 마이크는 3.5mm 커넥터인데 아시다시피 아이폰은 이어폰 및 마이크 커넥터가 3파이가 아니잖아요.

저는 아이패드가 구형모델이라 따로 아이폰용 잭을 구매하기로 하고 일부러 3파이로 샀습니다.

가격차이가 좀 있긴하지만 애플용 라이트닝 커넥터가 달린 제품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폼윈드스크린 및 집게

마이크를 개봉하고 집게와 폼윈드스크린을 끼웠어요.

 

아이폰용 이어폰/마이크 젠더

아이폰용 이어폰 젠더를 연결합니다.

파워팩

6m나 되는 케이블 길이...

가운데에 달려있는 파워팩에 전지를 넣고 사용하셔도 되지만 스마트폰에 연결된 상태라면 따로 전지를 넣지 않고 스위치를 온시키는 것만으로 충분해요.

 

연결 완료

전원을 켭니다. 요렇게 연결을 완료했어요.

사용해보니까 확실히 마이크가 있을 때와 없을 때 음질 차이가 크긴하더라고요. 특히 목소리에 섞이는 잡음을 잘 잡아줍니다. 

아이패드에 연결한 장면

아이패드에 연결해도 잘 되고요.

 

아 그리고 이렇게 마이크가 연결 된 상태에서 녹화를 하면 녹화하는 기기에서 재생을 할 때 잭을 분리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에어팟을 연결한 다음에 마이크로 녹음하고 재생해도 마찬가지로 잭을 분리해야 에어팟에서 재생이 돼요.

아마도 녹음(input)과 듣기(output)가 같은 잭으로 이루어지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이렇게 보야 핀마이크 BY-M1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