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입 비교

by 친절한 당근 2020. 4. 27.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입 비교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한달이 넘었습니다.

저에게는 몇년전부터 소소하게 취미 관련해서 글을 올리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는데요. 방문자가 네이버 블로그와 슬금슬금 비슷해지길래 3월 27~4월 27일 한달 기준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입을 비교해봤어요!

 

네이버 vs 티스토리

간단하게 방문자 수와 클릭수, 그에 대해 발생할 예상 수익을 비교해볼게요.

네이버 월간 방문자수

먼저 제 네이버 블로그의 월간 방문자수입니다. 잘 나오는 달은 5천정도 3500~4000정도가 나오네요.

티스토리 방문자수

아직 4월이 끝나지 않았지만 이번달 티스토리 방문자입니다.

3천 초반대네요. 방문자수는 아직 네이버 블로그가 더 많아요.

 

네이버 애드센스 수입지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지표입니다. 

하루에 많으면 100원정도 보통은 한자리 수... 아예 없는 날도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렇게 한달을 모아보면? 790원이라고 나오네요.

다음은 애드센스를 볼까요?

애드센스

아직 하루에 1달러도 못버는 쩌리블로그지만 같은 기간 예상 수입이 8.91달러입니다.

8.91달러

오늘 환율 기준으로 만원이 조금 넘네요.

수익이 적으니까 더 드라마틱하게 차이가 납니다. 790원 vs 10,940원이되겠습니다.

배너 광고수익은 압도적으로 티스토리가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만의 장점이 있지만요. 

 

사실 티스토리를 시작한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런 지표를 비교해보고 싶기때문이기도 했는데요.

앞으로도 네이버 블로그는 소소하고 캐주얼하게 운영하고 정보글은 티스토리에 쓰도록하겠습니닼ㅋㅋ

(티스토리 충성충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