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6개월 만에 겨우 첫 정산 받았는데, 무효트래픽으로 광고 게재 제한당한 후기

by 친절한 당근 2020. 12. 11.
반응형

애드센스 6개월 만에 겨우 첫 정산 받았는데, 무효트래픽으로 광고 게재 제한당한 후기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저는 올해 정보성 글을 작성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랑 수익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서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요.

어느덧 올해도 다 끝나갑니다.

아직 1년은 못되었지만, 최근에 애드센스에서 진행하는 광고 수익이 100달러를 넘어서 처음으로 정산을 받았어요.

 

첫 정산의 기쁨

그리고 점점 광고수익이 아주 조금이지만 하루에 0.02달러 이렇게 찍히다가 1달러 넘는 날이 많아지고 하면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었죠.

 

그런데... 어느날 애드센스 들어갔더니 수익이 0.00이고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습니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더라고요... ㅎ

네 티스토리 어느정도 운영하신 분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 무효트래픽... 

저는 솔직히 공격에 의해서? 그랬던 건 아닌 것 같고. 제가 12월 4일 해당 날짜에 지인에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소개시켜준 적이 있거든요. 그 즈음에서 제가 잘못 눌러서 제 광고를 누른적도 있고요.

하... 아마도 그것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혹시 몰라서 무효트래픽 대비할 만한 IP추적용 태그매니저도 설정했어요.

 

 

ㅠㅠㅠㅠ

보고서에 보시면 광고 게재가 제한됏다는건 4일로 뜨는데, 아예 0으로 잡힌건 6일 부터인걸 보실 수 있어요.

요즘에야 그래도 뭔가 사람들이 클릭을 하긴 하는구나 ㅠㅠㅠ 고마워라 ㅠㅠㅠ 이런 맛을 느끼고 있었는데, 정지 당하니까 생각보다 너무 짜증나더라고요. 조급해지고 ㅋㅋㅋ

무효트래픽 검색해보니까 대부분 그냥 기다려라. 꾸준히 글을 써라. 이게 해결책이더라고요.

 

광고가 다시 게재될 때까지 걸린 시간도 아주 제각각이었습니다. 제가 본 제일 짧은 기간이 5일이었고 2달이 넘어도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다는 분도 계셨어요.

그래서 애드센스 당분간 들여다보지 말아야지... 했지만... 

네.. 오늘도 들여다봤습니다 ㅠㅠ

홀리 크랩

그런데 오후쯤 되니까 광고 제한 당한지 5일만에 다시 수익이 찍혔어요.

그러다가 다음날부터 또 다시 찍히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는 여전히 나오지 않고 있고요.

며칠 더 하염없이 기다려봐야겠어요... ㅎ

 

아무튼 이번 기회에 광고게재 제한의 가슴아픔을 경험했습니다.

덕분에 무효트래픽 공격에 대한 작은 대비도 할 수 있었고요.

요즘 컨텐츠가 좀처럼 떠오르지 않아서 포스팅을 예전처럼 자주 하지 못하고 있는데, 반성해야겠어요.

 


2주 좀 안되어서 다시 풀렸습니다.

 

저는 애드센스에서 광고 게재 제한 당했다고 제안받은건 12월 4일이었고, 수익이 아예 0.00이 찍힌건 6일부터였어요.

그때부터 13일이 지난... 오늘 드디어 다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ㅠㅠㅠ

아직 모든 게시물에 다 나오는 건 아니지만 슬슬 대부분 노출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노출

중간에 5일쯤 됐을 때 수익 발생한건 요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노출이 거의 없는데 클릭이 발생하기도 하나봐요...?

아무튼 붉은색 노출 그래프를 보시면 이제 정상화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