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블렌더 공부 쫌쫌따리 계속 하고 있어요.
단순하게 생긴 스마트폰에 간단히 화면 매핑하고 움직임 넣어보는 걸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이미지 에셋에 녹이려면 터득해야할 스킬이 많네요. 그 말은 갈 길이 멀단 소리 😭
1. 첫번째 스마트폰
- 핸드폰 만들기
- 화면 만들어서 매핑하기
- 움직임 넣기 (포지션, 로테이션)
요렇게 간단한 건데 왜 이렇게 허접하지요? ^^;;ㅋㅋ
레퍼런스 이미지를 실사를 두고 했더니 비율도 뭔가 귀엽지가 않습니다.
며칠 또 손을 놨다가 심기일전해서 다시 만들어봤어요.
2. 두번째 스마트폰
두번째는 좀 낫죠? 좀 더 동글동글한 느낌으로 만들고 카메라도 달아봤어요.
액정이랑 카메라에 머티리얼도 유리 느낌을 섞어주고요.
📌blender 3d 렌더시 누런 느낌 해결하기
근데 출력하면 흰 액정부분의 누런느낌... 어떻게 고쳐야할 지 잘 몰라서 물어봤더니 이렇게 대답해주네요?
색상관리(color management)에서 view transform 을 바꿔주라고 말이죠.
제가 쓰는 버전에서는 기본이 Filmic이 아니고 AGX였는데 이것도 동일하게 톤 매핑이 있다고 대답해주더라고요.
그래서 Standard로 바꿔 본 결과!
이렇게 찰떡같이 해결되더라고요??
원하던 느낌에 살짝 가까워 진 것 같아요.
2025.06.10 - [디자인/영상] - [After Effect] 에펙에서 Radio Wave (파문, 동심원, 신호, 레이더)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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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오늘도 UI에 들어갈 애니메이션 만들러 왔어요. 이번엔 간단히 모바일 폰 뒤로 둥근 파형이 퍼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려고요.저도 처음 써보는 효과였는데, 생각보
nicecarrot2.tistory.com
여기에 들어간 평면 스마트폰을 만든 3d 스마트폰으로 바꾸면
짜잔,,, 이렇게 애니메이션까지 완성했습니다...! 히히
처음 만든 것 보다는 훨씬 마음에 들어요. 아직도 거슬리는 부분들이 몇개 보이지만,,,
여기까지만 해도 렌더링을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ㅋㅋ
다음엔 또 뭘 만들어볼까요? 재밌는 블렌더 3d!
여러분도 저랑 독학해보실래요?
당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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